Home / 대학•학교  / 순천청암고 취업 명문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다!!

순천청암고 취업 명문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다!!

학생의 중심에서 외치다~

 

기말고사가 끝난 대부분의 고등학교는 요즘 학생들 입장에서는 방학을 학수고대하는 시기이자 하릴없이 빈둥대며 시간을 허비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기에 순천청암고등학교(교장 오승철)는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합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그야말로 명문 고등학교로서의 내실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7월 10일(수)에 2024. 국가직 공무원반 선발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시험의 개요, 선발 요건과 2025년 시험 기조의 변화까지 세심하게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또한 공무원 뿐만 아니라 공기업이나 금융기관 취업까지 컨설팅을 해주어 목표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공무원반 설명회에 참석한 보건경영과 박O진 학생(2학년)은 “국가직 공무원을 꿈꾸고 순천청암고를 선택해 입학하게 되었다. 1학년 때도 국가직 공무원 설명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내신관리와 필요한 자격증 공부를 미리 준비 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취업동아리 공무원반에 선발되어 자긍심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내년 시험에 도전하고자 한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또한 순천청암고는 공무원 사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군 공무원(부사관)도 꾸준히 배출하여 작년에는 육군과 해군에 10명의 여군 부사관을 배출하기도 하였다. 여학교임에도 군간부를 배출할 수 있는 것도 군 모병관을 통한 설명회 개최로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 및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7월 11일(목)에는 참석 희망 학생 대상으로 육군 부사관 설명회를 7월 15일(월)에는 현 3학년 부사관반과 2학년 예비반을 대상으로 해군, 해병대 부사관 설명회를 통해 부사관 선발 주요 변경사항을 체크하고 면접 팁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많은 학교 중 부사관 설명회 참석 희망자 수요조사 단계에서부터 발빠르게 행사를 기획하고 날짜를 선점하여 학생들에게 풍성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해군 김호범 모병관은 “여러 권역을 돌며 설명회를 하는데, 항상 선생님들께서 환대해 주시고 열정과 에너지를 전파하여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는 것 같다. 학생들도 예의바르고 집중하는 모습에 설명회를 진행하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승철 교장은 “학생들을 중심에 두고 다양한 진로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도록 항상 고심한다. 선생님들께서도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풍부한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열성으로 임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대적‧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여 학생들이 활기차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청암고등학교는 지역의 취업 명문 고등학교로서 학생의 진로 맞춤 프로그램에 이어 교과 융합 수업, 디지털 역량 강화, 취업 면접 컨설팅, 맞춤 특강을 통해 다양한 방면의 유연한 교육활동을 제공하며 특성화고등학교의 표준 모델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