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순천청암고 보건직 공무원 2명 선발 전원 합격

순천청암고 보건직 공무원 2명 선발 전원 합격

 

김민정, 이소연 학생 보건직 공무원 최종 합격!

 

순천청암고등학교 3학년 김민정, 이소연 학생이 2017년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 임용시험에서 보건직 공무원 선발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순천청암고등학교는 2014년 이래 지속적으로 보건직 공무원을 배출시켜오고 있는데 2014년 9급 보건직에 3명, 2015년 9급 보건직에 1명, 2017년 9급 보건직에 2명이 합격하는 등 해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17년의 경우 전라남도 소재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만 볼 수 있는 직렬에는 시설(건축, 일반토목) 4명, 보건직렬 2명 등 6명을 선발했지만, 보건직렬 2명 모두 본교 재학생들이 합격했다.

 

2011년 학과개편으로 신설된 본교 보건간호과는 보건직공무원, 안전보건공단, 관내 유수의 병원등에 취업하여 특성화고의 위상을 드러내고 있고, 심폐 소생술 대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청암대학 간호학과와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방직 공무원에 합격한 김민정, 이소연 학생은 “특성화고 졸업 후 제가 꿈꾸던 공무원이 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청렴하고 성실한 공무원이 되어 국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싶어요”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한근 교장선생님은 “본교 선생님들께서 NCS기반 능력중심채용으로의 채용 환경 변화를 읽고 작년부터 준비해온 노력이 지금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고 말씀하시면서 “무엇보다도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희망을 1학년 때부터 조기에 파악하여 맞춤식으로 꾸준히 준비하면 능력중심채용 환경에서 질적으로도 향상된 취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진로지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순천청암고등학교는 2017년부터 332개 공기업에 전면 도입된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능력중심채용에 대비해 지난해부터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시스템을 구축해 준비해오고 있다. 

NCS에 기반한 채용공고 분석부터 NCS기반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지도, 직업기초능력시험 및 인적성검사 등의 필기평가 지도, 마지막 관문인 NCS기반 구조화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부 선생님들의 능동적인 업무 협조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  

아울러 공기업이나 공무원, 대기업 뿐만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중소기업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전라남도교육청의 특화된 취업프로그램인 MC플러스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진행된 공채 결과, 지방직 9급 공무원 2명을 비롯해 호주 시드니 글로벌현장학습 2명, 국민은행 1명, LH한국토지주택공사 1명, 삼성화재 1명, 삼성전자 5명, 안전보건공단 1명, LF네트웍스 1명, 벌교신협 1명, 한화호텔리조트 9명, 포스메이트 2명, 삼우에코 2명 등 여러 기업체에 이미 40여명의 학생들이 취업연계형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