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곳곳으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 참여자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을 위해‘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참여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실’은 사회적경제가 궁금한 서구 주민, 마을공동체, 기업 등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상담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및 이해 ▲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컨설팅 ▲분야별 사회적경제 선배 기업 멘토링 등으로 진행되며, 서구는 상담을 통해 마을공동체가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은 신청자가 원하는 분야를 원하는 장소 어디든지 직접 찾아가서 무료로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상담 신청은 광주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일자리청년지원과 사회적경제팀(062-360-7166)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sjs1103@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미 일자리청년지원과장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실을 통해 그동안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했던 마을공동체들을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조직으로 한 단계 더 성장시키고, 사회적 가치 추구와 더불어 소득 창출까지 이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평소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기업과 마을공동체 및 마을활동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6일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실 운영 홍보 및 참여자 모집을 위해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 기초 교육을 실시했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로컬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동네주주’ 골목활성화 네트워크 구축 ▲마실길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마실길 사회적경제 이음장터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