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목포대 총장 후보검증 나선다…공개토론·합동연설회 등

목포대 총장 후보검증 나선다…공개토론·합동연설회 등

 

목포대학교 총장선거가 4명의 후보가 입후보한 가운데 후보 검증을 위한 공개토론회와 합동연설회가 개최된다.

 

목포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는 16일 오전 교수평의회 회의실에서 ‘제8대 총장 후보자 초청 간담회’를 갖고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목포대 총장 후보로는 13일부터 이틀간 실시된 후보등록 결과, 김학근(58·윤리교육과), 박민서(60·사회복지학과), 박종환(60·조선해양공학과), 전호문(53·체육학과) 교수 등 4명이 등록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향후 예정된 공개토론회와 합동연설회의 공통 질의사항과 토론 교칙, 질의·응답 진행 방식, 연구윤리 검증 절차 등이 안내됐다.

 

또 서약서 작성과 좌석·발언 순서 등의 추첨도 이뤄졌다.

 

목포대 박양균 총추위원장은 “이번 총장 선거는 대학 구성원뿐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대학 구성원들의 뜻이 제대로 반영된 유능한 총장이 당선될 수 있도록 관심과 투표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목포대 총장 선거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오는 23일과 27일 오후 두차례에 걸쳐 공개 토론회가 대학본부 1층 홍보실에서 진행된다.

 

또 선거 당일인 29일 오전 9시30분에는 7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개최해 후보 검증에 나설 계획이다.

 

목포대 총장은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1.2위 후보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통해 확정한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