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초·중학교 학생회연합회의 리더십 함양과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10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신안비치호텔에서 연합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초·중학교 학생회연합회 소속 학생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회 임원으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과 역량을 함양하고, 다양한 학생자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2학기 학생자치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퍼실리테이션 및 체인지메이커 교육 전문가를 초청, 관계 형성을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으로 학급회의 진행 노하우, 체인지메이커 문제해결법, 비경쟁토론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협력적 리더십 함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소통과 협업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여러 학생의 의견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회의 진행법을 알게 돼 무척 보람 있었다”고 밝혔다.
정대성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문제의식을 가지고 토론을 통해 의견을 수렴해 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학생자치 역량을 키워갈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 학생이 학교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