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지난 12월 10일 도서관 영상(영화)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단편영화 2편[프레임, 냄새왕]을 상영하는 ‘2022. 톡(Talk)톡(Talk) 학생 창작영화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한 톡(Talk)톡(Talk) 학생 창작영화제는 학생들에게 성과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됏다.
이번 영화제는 초청 작품[제목: 그린라이트, 플레이온, 건전지 아빠, 운석이 떨어졌으면 좋겠어], 학생 창작 영화 상영, 주연상, 조연상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또 출연진과의 만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함께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은 “평소 영화감독을 꿈꿔 미디어 제작 관련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됐는데 영상(영화) 제작 프로그램의 경험이 고등학교 진학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 같다”면서 “작가, 감독이 되어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미래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준 도서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춘호 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예술·문화 분야와 관련된 다양하고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