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2일 중회의실에서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박수성 본부장, 김기순 공장장 등 관계자 10인이 한 자리에 모여 ‘2022. 여수시 꿈키움 성장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 자원과 교육 기관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이번 프로젝트는 여수시의 청소년들이 가족 단위로 팀을 구성, 자신의 미래를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도전하는 자기주도적 연간 프로젝트 활동이다. 지원금은 총 2천만원이며, 다양한 주제를 목표로 하는 11팀이 최종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은 앞서 관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여수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들의 힘차고 찬란한 미래를 위한 시작에 꾸준히 협력해 오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박수성 본부장은 “이런 기회가 많지 않다 보니, 모든 것이 새롭고 신선했으며, 의미있었다”며 “여수 지역 청소년들이 가진 미래를 향한 열정과 노력, 그 꿈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힘찬 발걸음에 산단이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뜻깊게 다가왔다”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들이 목표를 이루어 자신이 원하는 미래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해룡 교육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여수 지역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동행한다는 것과 더불어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핵심 인력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는 것에 그 의의가 있다”며 “여수교육지원청과 롯데케미칼은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그 도전과 열의에 대한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할 것이며, 활동이 성장을 위한 계기로 삼을 수 있는 양질의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문의전화 및 소통 창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