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지정 Wee스쿨 ‘기쁨과 희망의 돈보스코학교(이하 돈보스코학교)’가 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박앤정임상심리클리닉, 이레네메모리얼가족상담센터와 학생들의 심리 치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돈보스코학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으로 외부 상담 기관과의 정보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의 다각적인 심리적 호소 문제를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고 이들의 적응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특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위한 ▲공동 사례관리 ▲맞춤형 개인 상담 ▲가족 상담 ▲심리치료 ▲심리평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관별 특성에 맞춰 통합 관리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돈보스코학교 박지영(베드로)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학교에 위탁된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와 고민들을 다른 협력 단체와 함께 진지하게 고려하고 판단해 학생들의 문제와 고민에 맞는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우리 학교에서 더 잘 적응하고 각자의 가정이나 원적교에 돌아가서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0년 개교한 돈보스코학교는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적 상담·심리 치료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