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최종합격
8월의 무더위 속에서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향운)는 한국가스공사 합격이라는 시원한 소식을 전했다. 한국남부발전, 한국석유공사에 이은 3번째 합격자 소식이다.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국내도시가스사와 발전소에 LNG를 공급하는 독점사업자로서 많은 학생들의 취업 희망 회사이다.
합격자 기계과 김래원 학생은 ”연이은 합격에, 지난 3년의 노력이 떠오르고,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합격 비결을 묻는 질문에 “학년별로 집중했던 것이 달랐습니다. 1학년 때는 내신과 자격증 취득으로 기본을 쌓고, 2학년 때는 NCS수업, 전공 수업, 현장방문, 3학년 때에는 실제 면접 연습에 집중하면서 저를 만들어온 것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학교와 취업역량강화반에서 이러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방황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버틸 수 있었습니다.”라는 자신의 노하우를 전했다.
끝으로 후배들에게 “저는 ’The happiness of your life depends upon the quality of your thoughts.‘ 라는 말처럼 자신의 삶의 행복은 자신의 생각의 질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취업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라며 말을 마쳤다.
나주공고 김향운 교장은 ”3년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학생이라 합격했다는 소식이 더 반갑습니다. 축하하고 고생했다는 말을 전합니다. 그리고 무더위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2학기에도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말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