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광주SW고 개교식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양성소’

광주SW고 개교식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양성소’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프트웨어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이하 광주SW마이스터고, 교장 고익종)가 23일 본교 강당에서 개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교식엔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과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 관계자, 협약기업체,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신입생을 격려했다. 

 

광주SW마이스터고는 그동안 상업계열 특성화고로 학생 지원율이 매우 낮았으나, 소수 정예 SW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SW마이스터고로 전환하면서 80명 모집에 287명이 몰려 경쟁률 3.6대 1을 기록하는 등 광주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 모은 바 있다. 

 

광주SW마이스터고 입학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해 SW개발과(2학급 40명)와 임베디드SW과(2학급 40명)로 전공학과를 선택하게 된다. 이후 산업수요에 맞춘 SW 전문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게 되며 졸업까지 3년간 입학금 수업료 등 학비 면제, 전원 기숙사 제공, 최신형 개인 노트북 지급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 우수 SW기업 및 한국ICT융합협동조합, ETRI, GIST, 산업계 연구기관 등과 협약?협업을 통한 현장 중심 체험교육을 지향해 졸업 후 취업 전망도 밝다. 

 

개교식에 참석한 장휘국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광주SW마이스터고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SW인재 양성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주SW마이스터고는 올해 3월1일자로 개교했으나 기숙사 및 본관 리모델링 완공 일정에 따라 개교식을 10월23일에 개최하게 됐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