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광주광역시 서구청  / 광주 서구, 대학 연계 평생학습 새로운 장 마련

광주 서구, 대학 연계 평생학습 새로운 장 마련

– 조선이공대와‘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운영 관한 MOU 체결

 

광주광역시 서구와 조선이공대가 18일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이하 세큰대)’의 원활한 교육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조순계 조선이공대 총장은 이날 서구청 구청장실에서‘지자체․산업체․대학(이하 지산학)’을 연계한 평생교육 체계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큰대란 서구가 하나의 대학이 되어 관내 각 기관에서 운영되는 교육프로그램을 체계화하고 근거리 학습공간 조성으로 시민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는 서구만의 평생학습 대표 브랜드 사업이다.

 

이날 양기관은 세큰대 운영으로 지역민에게 평생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조선이공대는 지산학 연계 및 협업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고 대학 내 강사와 교육장소 제공 등 교육환경을 지원하며, 서구는 대학 내 세큰대 운영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과 일자리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등 학습자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지역민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세큰대 운영을 통해 물리적인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조선이공대와의 협약으로 전문성있는 대학 교육을 주민들에게 평생교육 차원에서 제공해 지역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망을 언제 어디서나 채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