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광주광역시 서구청  / 광주 서구,‘친절하고 안전한 운전기사님’시상

광주 서구,‘친절하고 안전한 운전기사님’시상

주민이 직접 택시, 마을버스 차내에 비치된 안내책자에 인쇄된 QR코드로 평가

친절‧안전 운전 기사 19명 선정, 포상금 최고 100만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25일 2023년 상반기‘여객자동차 친절안전 운전기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친절‧안전 운전기사는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및 교통 불편 사전 예방 등 선진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광주 서구가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월25일부터 6월30일까지 서구 관할 마을버스 13대, 택시 1,983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선정은 주민들이 직접 택시, 마을버스를 이용하며 차량 내 책자에 인쇄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친절안전 점수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승객 5583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서구는 친절안전 운전기사로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5명 ▲격려 10명 총 19명을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하고 서구청장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하반기에도 19명의 기사님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올해 새롭게 시작한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친절하게 안전운전 해주신 기사님을 직접 추천해 더 의미가 있다”며“교통서비스 향상을 통해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과 함께 운수종사자분들께는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