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30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실시한 ‘2022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학부모 정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변화하는 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관계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온·오프라인(대면, 유튜브) 방식을 병행해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가 함께 한 이번 설명회는 광주 지역 학부모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부모, 교사들도 참여해 많은 정보를 들으며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최성광 팀장은 ’새로운 광주교육의 정책 방향’에 대해 차분히 설명하며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진 전문가 특강에서는 고려대학교 조벽 석좌교수가 ‘변화하는 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관계의 기술’이라는 주제를 다뤘다. 아이들이 생활해 갈 시대에 맞는 교우관계와 교사와의 관계, 가정에서의 관계까지 미래사회가 바라는 인재와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세심하고, 거침없는 강의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들은 새로운 광주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광주교육의 새로운 슬로건인 ’단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에 대한 큰 기대를 표하기도 했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들을 양육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다양한 관계인데 이번 특강을 통해 명확한 답을 찾은 것 같다”며 “유익하고 많은 것을 배우는 든든한 설명회였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자녀를 양육하는 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공부하고 노력하는 학부모들의 모습”이라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진정한 실력 향상뿐 아니라 심리적 안정과 관계 회복을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