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다니는 만 5세 유아에 월 10만원씩 지원

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다니는 만 5세 유아에 월 10만원씩 지원

사립유치원 학부모부담 교육비 경감을 위해 9월부터 지원 시작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월부터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립유치원 재원 중인 만 5세 유아(2017년 출생아) 6,000명에게 1인당 월 1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되는 교육비는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이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유아학비 청구와 마찬가지로 입·퇴원 및 출결상황 등을 확인해 매달 유치원에 교부하는 형태로 교육비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으로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만 5세 유아 학부모가 부담하는 교육비는 평균 70%가량 줄어들게 된다. 이를 통해 보호자의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전 계층 유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유아교육법에 따르면 ‘초등학교 취학 직전 3년의 유아교육은 무상으로 실시’하도록 돼 있다. 하지만 공립유치원과 달리 사립유치원은 유치원 원비 중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유아학비 지원금 외에도 학부모는 추가로 교육비를 부담해야 했다.

 

한편 공립유치원의 경우 지난 1차 추경에서 38억원이 반영된 미래형 놀이환경 조성사업이 현재 추진 중이다. 또 다음 학년도부터 적용할 공립유치원 대상 방학 중 위탁 급식 지원대책을 역시 마련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유치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지원이 유아교육의 활성화와 공공성 강화에 이바지했으면 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이 함께 상생하는 유아교육을 만들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