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전담교사 여름방학 기초학력 보장 지원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전담교사 여름방학 기초학력 보장 지원

기초학력전담교사 38명, 기초학력·심리정서 지도

 

광주시교육청은 방학기간 공백없는 기초학력 지도를 위해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이 초등학교 52개교를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파견형 8명, 학교 공모형 30명 등 기초학력전담교사 38명이 참여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도한다.

 

시교육청은 방학 중 지도가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기초 문해력, 수리력 지도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각 학교별로 정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평초등학교의 경우 ‘여름방학 배움잇기’를 주제로 읽기, 쓰기, 셈하기 교육 등 기초학력 강화 프로그램과 ‘푸드테라피’ 등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까지 8명의 기초학력전담교사를 각 학교에 파견해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 대 1 맞춤형 기초학력 지도를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월 17일 기초학력전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을 진행했다.

 

또 여름방학이 끝나는 8월 말에는 기초학력전담교사 연수와 네트워크 활동을 실시해 성과를 공유하고 다음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서는 방학기간을 어떻게 보내는지가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과 자존감 향상 등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