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광영고. 맞춤형 생활기록부 전략으로 대학 문 두드린다.

광영고. 맞춤형 생활기록부 전략으로 대학 문 두드린다.

광영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 효율적인 기록 관리와 학업 계획으로 미래를 준비하다.

 

광영고등학교(교장 민연옥)는 12월 11일 수요일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기부로 대학가자”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교생활기록부(이하 생기부)의 체계적인 관리와 대입 성공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학업 역량 강화를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생기부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입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의는 ‘학생부 종합 전형의 이해와 맞춤형 전형 선택 방법’, ‘항목별 기록 중점 사항 확인 및 내실 있는 생기부 작성법’, ‘생기부 평가요소 및 기재항목’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 되었다.

 

특강에는 인문, 경상, 의약학, 공학 등 다양한 계열별로 총 14명의 전문 강사가 참여했다. 강사로는 다년간의 진로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이 참여해 진로와 적성에 맞는 생기부 작성법을 지도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 맞춤형 강의로 설계되어 창의적 체험활동과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트기사항 작성을 위한 활동 정리 방법이 세부적으로 다루어졌다. 또한 강의 이후에는 학생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1:1 맞춤형 컨설팅도 이루어져 학생들의 구체적인 고민과 질문에 대한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신유나 학생은 “이번 강의를 통해 제가 가고자 하는 학과에 맞는 활동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세울 수 있었다. 특히 1:1컨설팅을 통해 개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지민 학생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생기부 작성법을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며 특강의 유익함을 강조하였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생기부의 내용을 기반으로 대입 종합 전형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학 방향을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