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이 공유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광양시 관내 유‧초‧중학교 99개의 팀으로 2022년 4월에 구성된 광양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는 교육과정개발, 수업나눔, 독서교육, 생태환경교육연구 등 ‘배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구 운영되고 있으며, 교사들이 함께 교육과정과 수업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이어왔다.
이번 ‘배움 나눔의 날’은 99개팀의 대표들과 함께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의 개선과 성장을 위한 나눔의 시간을 가지고 ‘학교교육과정 어떻게 활성화 시킬까?’라는 이계준 교육장의 강연과 광양마동중 전원미 선생님의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우수 사례 발표, 최윤희 음악연구소 소장의 해설이 있는 음악수업 등 다채로운 강연이 이어졌다.
‘배움 나눔의 날’에 참석한 교사는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수업나눔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키우고 수업의 질을 높이는 알찬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계준 교육장은 “교사들이 자발적이고 전문적인 협력을 통해 전문가로서 함께 배우면서 성장하는 역동적인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데 교육지원청이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