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광양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문해력·수해력 진단 및 지도 역량 높여

광양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문해력·수해력 진단 및 지도 역량 높여

초등 기초학력 진단도구 이해·활용을 위한 교사 연수 운영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7월 1일(월) 관내 초등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 교사 29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진단도구 활용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광양중동초 기초학력전담교사인 박세영 선생님을 전달연수 강사로 위촉하여, △ 문해력·수해력 진단도구의 이해와 활용 △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을 활용한 기초학력 향상 방법 △ 학습저해요인 및 학습습관·학습역량 검사도구의 활용 등 학교에서의 실제 활용에 중심을 둔 연수 내용으로 약 3시간에 걸쳐 운영되었다. 특히 연수 강사인 박세영 선생님의 기초학력 지도 경험 등을 실제 학생들의 성장 사례를 포함해 소개하여 참석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광영초 이○○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과 문해력·수해력 진단 도구에 대한 이해를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었다. 또한 학생에 대한 면밀한 진단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지도 방법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철영 교육지원과장은 “오늘의 의미 있는 연수 내용이 소속 학교 현장에 잘 전달되어, 여러 이유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우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의 기초학력이 향상되어 광양의 글로컬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학습지원(기초학력)담당 교사들은 7월 중 교내 전달 연수 시간을 갖고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및 문해력·수해력 진단 도구의 이해와 활용에 대해 담임교사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