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맘(心)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2월 15일(수) 공개위촉 모집을 통해 선발된 11명의 맘(心)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교육청 영재교육원 내 창의융합실에서 ‘2023.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맘(心)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월 15일(수)부터 2월 17일(금)까지 3일간 총 15시간으로 진행되며 문해력과 수리력 반을 나누어 ▲코칭단의 역할 ▲초기 문해력의 중요성 ▲음운인식의 중요성과 지도방법 ▲읽기 유창성 지도 ▲쓰기의 효과적인 지도법 ▲교구를 활용한 놀이 수학 지도 방법 ▲곱셈과 나눗셈 지도의 실제 ▲느린 학습자 일대일 개별화 교육 지도 방안과 사례 등을 주제로 실질적인 학습 지원 방안에 대하여 이론 및 실습 형태로 진행된다.
맘(心)학습코칭단은 학교 현장에서의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개별 맞춤형 지도 필요성에 의해 2022학년도에 계획되어 연속성 있게 진행하는 사업으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및 지역사회 전문 인력을 위촉직으로 모집하고 1·2차 면접 및 15시간의 역량강화 연수를 이수한 사람을 최종 합격자로 선발하게 된다. 이렇게 선발된 맘(心)학습코칭단은 학생과의 1:1 매칭을 통해 방과 후에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지원자는 “작년에 맘(心)학습코칭단으로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지도하면서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질 높은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해 주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제적인 지도방법을 알게 된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기초학력부진 학생들이 소외됨 없이 앎의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맘(心)코칭단으로서의 책무성을 갖고 학생 지도에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 및 역량강화 연수 등으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