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올바른 진로진학 지도법 배워요”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진로진학상담센터는 11월 7일 광양락희호텔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광양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70여명이 참여해 진로진학 설계에 관련한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진로교육 전문가 조진표 대표는 ‘사회 변화에 따른 자녀의 진로진학설계’를 주제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진로지도 방법을 안내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용강초 한 학부모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아이의 진로에 대해 부모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며 “나의 기준으로 아이를 교육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이해하고, 자녀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설계를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양시 교육사업 개선사업 보조금으로 재원이 집행되어 더욱 의의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자체 협력에 기반한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전남형 교육자치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청 광양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오는 12월 12일, 26일, 27일 EBS 대표 강사를 초청해 ‘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