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교육연구아카데미자율연수 개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은주)은 미래역량 중심 교육력 제고를 위해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대상「2023. 교육연구아카데미」를 개설한다.
“함께하는 우리, 미래로 나아가는 전남교육” 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2023. 교육연구아카데미는 사전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전국 수준의 우수 강사진을 섭외하고 운영 지역을 다양화하였다.
특히 2023. 전남교육지표와 대전환 과제에 따라 「상상·도전·창조의 미래교육」,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 「공감과 배려의 학교문화 조성」의 3개 영역으로 구성된 이번 아카데미는 심재경(MS코리아 상무, 챗GPT 전문가), 강원국 작가(『대통령의 글쓰기』저자, 전북대학교 초빙교수), 이창균 교장(전 도초고, 영흥고 교장, 현재 나주 영산고 교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각 영역별 2개의 시리즈 강좌가 연이어 개설된다.
오은주 원장은 “학교교육을 실천하는 한 명 한 명의 지속적인 성찰과 연구가 전남의 미래교육을 변화의 원동력이 된다.”며, “양질의 교육연구 아카데미 컨텐츠를 발굴하고 전남 곳곳으로 찾아가는 자율연수 개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5월부터 9월까지 3개 주제, 9개 과정에 대해 연수 일정과 장소를 안내하고 지정된 연수 운영일 2주 전까지 매회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