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 모색”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과 장흥군청(군수 김성)은 11일(수)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장흥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가졌다. 장흥교육행정협의회는 장흥군 교육정책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장흥교육지원청, 장흥군청, 장흥군의회, 관내학교 교장․ 학부모 등으로 구성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했으며, 특히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장흥 교육자치협력지구사업 운영계획 ▲장흥 특색사업인 “문림의향의 얼 계승 교육”▲전남농산어촌유학 유학경비 등 9개의 안건 관련,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장흥군의 협조를 요청했다.
장흥군에서는 ▲2024 통합의학박람회 참여 ▲장학사업 확대를 위한 기금 모금 등에 대해 교직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구했다.
정순미 교육장은 “장흥군의 교육경비 지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교육부문 상호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장흥교육이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는 부탁과 함께 오는 10월 7일 장흥군민과 장흥군수를 모시고 진행될 장흥교육 톡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