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향고, 장성군보건소, 장성군체육회 업무협약(MOU) 체결
문향고(교장 양기열)는 오늘(23일) 본교 협의회실에서 장성군보건소, 장성군체육회와 학생건강증진 통합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저체력 학생 및 비만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켜 스스로 운동하는 생활습관을 기르고, 체력 불균형 현상을 해소하여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의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운영 기간은 8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고 여학생은 월·수, 남학생은 화·목 방과후시간에 실시하며 학교에서 웨이트트레이닝장 월권을 지급한다.
장성군보건소에서는 저체력 및 비만 학생에 대한 비만 예방교육과 영양교육을 지원하고, 장성군체육회에서는 인바디 측정, 퍼스널트레이너를 통한 개인 맞춤 운동 처방, 홍길동체육관 시설 이용을 지원한다.
장성군보건소(소장 김양숙)는 “비만,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문향고 학생들의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으로 건강한 신체의 기초를 다져서 미래 장성의 훌륭한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성군체육회(회장 윤시석)은 “청소년 시기에 운동을 통한 건강습관 형성은 평생 건강유지와 체육 동호회 활동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향고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한 사람이 한 개 이상의 체육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양기열 교장은 “청소년기 계획적인 신체활동은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해주고, 정서적인 안정을 주어 학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런 활동을 통해 문향고가 더 발전하고 더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건강증진 통합프로젝트가 문향고를 시작으로 장성 관내 초·중·고, 더 나아가서 전라남도 내 초·중·고로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