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1월 9일(화) 목포국제축구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감, 행정실장, 담당교사, 목포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 150명의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목포교육 2024」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행복, 기초·기본, 공동체, 미래’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행복한 교실이 목포의 미래를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4대 교육지표 54개의 세부 과제, 3대 역점과제, 그리고 특색교육에 대해 안내했다. 그리고 2024년 목포교육 정책 추진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며 공감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2024년 목포교육은 모든 학생들이 학생 주도성과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인간 육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목포형 독서인문학교를 운영하고자 한다. 또한, 목포의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목포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로 이해하며, 목포의 혼을 공감하는 역사·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정대성 교육장은 “목포교육의 출발점은 행복이며, 행복한 교실 속에서 목포의 미래 주인공이 자라나 목포의 미래가 된다.”고 말하고 “교육공동체가 서로 힘을 모아 협력하고 상생하며 성장해 나가는 목포교육이 되도록 교육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