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북도 교육청  /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효과 높인다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효과 높인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구성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전북교육청은 26일 도교육청 1층 늘품자리에[서 ‘2023년도 그린스마크스쿨 사전기획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시작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은 40년 이상 노후된 건물을 보유한 학교에 대한 개축과 리모델링을 통해 미래형 학교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대상학교들은 학교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여 미래 교육 비전 및 교육과정 수립하고, 교육과정 실현이 가능한 미래형 학교 건물로 개축 또는 리모델링한다.

 

이번 연수는 올해 그린스마크스쿨 대상 학교 교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기획 단계 업무추진 방법과 사전기획 적정성 검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간의 소통을 통해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대상 학교: △군산구암초 △이리북초 △김제초 △월촌초 △남원용성중 △군산제일고 △정읍고 △인월중고 △남원용성고 등 9교.

 

이날 참석한 학교 관계자들은 “그린스마트스쿨사업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담당자의 사전기획의 이해도를 높이고, 부담감을 덜어내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정혜영 그린스마트추진단장은 “앞으로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내실화를 기해 각 추진 단계별 연수를 개최하고, 다양한 정보제공과 컨설팅 등으로 현장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