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광주 교육지원청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역량강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역량강화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7일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광주 전체 유·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에 배치돼 근무하고 있는 장애학생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하반기 장애학생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7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활동지원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지원 방법을 알고 적용하며, 장애학생 인권 보호를 위한 장애인권감수성을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마음을 다하고, 행복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발달장애인 이해하기 ▲발달장애인과 학습하기 ▲학교 환경 내 영역별 지원방안 및 사례 ▲소통하는 방법 ▲장애이해교육 ▲사회복무요원의 역할 등 학교 현장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논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실제 장애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밀리그램디자인 조명민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다. 조 강사는 이야기와 음악 연주가 함께하는 강연을 통해 공감과 감동을 더했다.

 

연수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은 “연수를 통해 내가 지원하는 학생이 훌륭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가 생겼다”며 “이를 위해 학생을 대하는 태도와 교육활동지원방법에 대해 더 고민하게 되는 계기와 더불어 지원인력의 책무성 및 특수교육지원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교 내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 지원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학생을 아우르는 따뜻한 미래 특수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데 함께 책임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