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 연수를 통한 업무담당자 간 협력 강화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8월 25일(금)과 8월 29일(화) 이틀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학교폭력 예방 유공교원(교감, 책임교사 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힐링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으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생태탐방 및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치유와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 업무담당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오전에는 기(氣)바위체험을 해보고 무릉교와 허준순례길을 다니면서 문화생태탐방 활동을 하였으며, 오후에는 공진단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한의원 원장님께 자세한 설명을 듣고 공진단을 직접 만들어 보았다. 이어서 배꼽왕뜸으로 피로를 해소하고 원기를 회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동의보감 한방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연수 참가자들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광양고 교사는 “학교 급별 및 학교별로 여러 가지 정보 교환을 위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며, “산청의 생태 문화탐방과 한의원 체험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고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되는 연수였다”고 했다.
이계준 교육장은 “이번 유공교원 역량강화 및 힐링 연수는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사들이 서로를 다독일 수 있도록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